새로운 미디어 기술의 흐름. 클라우드 미디어
세미나 개요
이제는 TV보다 모바일로 영상을 더 많이 시청하는 시대입니다. 모바일을 통해 사용자가 원하는 콘텐츠를 온디맨드(On-demand)로 필요할 때에 바로 시청할 수 있는 환경이 중요해졌습니다. 미디어 기업들은 사용자들이 원하는 환경을 바로 제공하는 미디어 서비스뿐만 아니라 개별 미디어를 UHD까지 서비스해야 하는 새로운 방송 기술이 필요해졌습니다.
미디어 기업들은 고가의 장비가 필요한 방송기술뿐만 아니라 방송플랫폼을 형성하는 새로운 기술과 서비스를 도입해야 하는 도전에 직면해 있습니다. 이런 미디어 기업들에게 반가운 소식이 있습니다. 고비용의 장비를 구입하지 않고도 쉽게 클라우드에서 방송 아키텍처를 구성할 수 있고, 다양한 플랫폼 기술을 최적화된 비용으로 활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AWS에서는 새롭고 광범위한 기술과 비즈니스 트렌드에 다양한 미디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방송 아키텍처를 혁신하는 새로운 뉴미디어 플랫폼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AWS Media를 활용해 방송 플랫폼을 클라우드로 전환하는 사례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국내의 주요 OTT 서비스와 함께 넷플릭스 등의 글로벌기업들도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한 방송플랫폼 구성과 글로벌 방송 환경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이번 웨비나를 통해 새로운 미디어 환경 변화와 방송 플랫폼 분야에 다양한 경험을 가진 메가존 클라우드의 AWS을 활용한 클라우드 미디어의 다양한 활용법을 사례별로 살펴봅니다. 현재의 방송 플랫폼을 한층 더 경쟁력을 높이는 최적의 활용법과 효율성을 살펴봅니다.
발표자 및 사회자 안내
-
발표자정진호 팀장 메가존 클라우드 - 2018 ~ 현재 : 메가존클라우드(주) 매니저
- 메가존클라우드㈜ 미디어비즈 사업부 팀장
- AWS Media Business 담당
- (주)디지탈리치 방송기술 설계/기획
- (주)네오웨이브 IPTV 방송기술 설계/기획 -
발표자방상혁 매니저 메가존 클라우드 - 2019 ~ 현재 : 메가존클라우드(주) 매니저
- 메가존클라우드㈜ 미디어비즈 사업부 프로덕트매니저
- AWS Media Business & CloudPlex Media
- Ateme 방송설계 및 기술지원
- Harmonic 방송설계 및 기술지원 -
사회자이향선 편집주간 전자신문인터넷 현) 전자신문인터넷 편집주간
전) CNET Korea 이사
전) ZDNET 편집주간
전) 프로그램세계편집주간
전) 한국컴퓨터기자클럽 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