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A, 해보면 절대 실패할 수 없는 프로젝트”
세미나 개요
RPA는 이미 국내 기업의 성공적인 디지털 혁신을 위한 핵심 기술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다양한 산업군의 기업들이 RPA 도입으로 업무 효율성 증대 및 비용 절감의 효과까지 보면서 비즈니스를 성공적으로 이끌어 내며 산업 전반에 걸쳐 RPA에 대한 관심은 날로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제 RPA 도입 단계를 넘어 본격적인 확산 단계에 접어든 현재 시점에서, 어떻게 RPA를 도입하고 활용하고 있는지 삼양그룹 베스트 프랙티스 사례를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삼양그룹은 경영 방침 중 하나로 디지털 혁신을 제시하며 디지털 역량 강화를 본격화하고 있고 그 일환의 하나로 RPA를 도입하였습니다. RPA 1차 프로젝트 추진 결과, "재경은 정확성을, 영업은 효율을, 생산은 시간 절감을, 구매는 데이터 축적을" 각 부서의 경쟁력 향상을 달성하여 현재 1차 프로젝트 완료 후 2차 프로젝트 진행중이며 2020년 말까지 사업별 RPA 확산 전략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성공적인 RPA 도입 그리고 확산을 하고 있는 삼양그룹 사례를 통해 디지털 기반의 생산성을 극대화하면서 어떻게 성공적인 기업 혁신을 만들어 내고 있는 지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으시기 바랍니다.
더불어, 오토메이션애니웨어가 제안한 차세대 RPA는 무엇인지, 이에 따른 RPA와 인공지능이 결합된 디지털 워크포스 시대를 대비하는 기업의 대응 방안도 말씀 드립니다.
발표자 및 사회자 안내
-
발표자손현철 과장 삼양홀딩스 디지털 혁신팀 삼양홀딩스 손현철 과장은 디지털혁신팀의 디지털혁신담당으로 삼양그룹 디지털 8대 전략 중 RPA와 디지털 영업/마케팅 부문을 주도하고 있으며, 디지털 기반의 생산성 극대화를 목표로 다양한 디지털 기술을 병합, 검토하며 사내 도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
발표자이학수 부장 오토메이션애니웨어 코리아 Sales Engineering팀 오토메이션애니웨어 코리아에서 Sales Engineering팀을 담당하고 있는 이학수 부장은 Bot Building Workshop 및 Process Discovery Workshop 등의 활동을 통하여 고객사의 다양한 업무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최적의 자동화 프로세스를 도출해 줄 뿐만 아니라 고객사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한 전략 및 Governance 수립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핵심 역량을 지닌 RPA 전문가입니다.
-
사회자김인순 전자신문 ICT융합부장 전자신문사 소프트웨어와 보안, 정보화부터 바이오와 의료IT까지
4차 산업혁명 핵심 기술을 다루는 전자신문 SW융합산업부 부장이다.
국내 최초 사이버 보안 전문기자로 2014년 한국수력원자력
원전도면 유출 사고를 분석 보도해 기자협회 이달의 기자상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