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DI는 왜 엔터프라이즈 재택근무 솔루션의 핵심으로 떠오르는가?
세미나 개요
오늘날 높은 보안성 갖춘 디지털 업무 환경은 전염병과 같은 비상 상황과 예고 없이 닥치는 돌발 재해 상황에도 평상시와 같은 업무의 연속성을 보장하는 필수적인 요소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최근 업무환경이 언택트된 사용자 컴퓨팅 환경에서 가상화 기술을 통해 평상시와 같이 업무를 이어갈 수 있는 디지털 업무(Digital Workspace) 환경을 도입하고 있습니다.
시트릭스의 디지털 업무 환경인 Citrix Workspace는 직원들은 정상적인 업무 환경에서 뿐만 아니라 사무실을 폐쇄되는 비상 상황에서도 업무 앱과 데이터에 평소와 같은 사용자 컴퓨팅 환경에 연결하여 신속하고, 안전하게 업무를 이어갈 수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가상화 환경을 지원함으로서 비지니스 연속성을 보장하기 위해 필요한 유연하고 즉각적인 구축과 인프라 확장을 할 수 있습니다.
이번 웨비나를 통해 엔터프라이즈 환경에서 가장 큰 화두도 떠오른 BCP(비지니스 연속성)을 구현하기 위한 전략과 고객사례를 살펴봅니다. 시청자 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발표자 및 사회자 안내
-
발표자김상욱 부장 시트릭스코리아 리드세일즈 엔지니어 김상욱 부장은 시트릭스의 가상화 부문 엔지니어 로서, Citrix Workspace/ Citrix Virtual Apps and Desktops 솔루션에 관한 가장 많은 경험과 지식을 보유한 업계 최고의 베테랑입니다. Microsoft를 거쳐 Citrix에서 약 10년 간 시간동안 국내 대부분의 엔터프라이즈 및 공공 기관들을 컨설팅하고 기술을 지원해 왔으며, 현재는 국내 대기업들의 디지털 전환을 돕고 있습니다.
-
발표자안덕성 부장 나무기술 기술1본부 안덕성 부장은 나무기술의 데스크톱 가상화(VDI) 솔루션 아키텍트 및 프리세일즈 엔지니어로서, 지난 15년간 SBC(어플리케이션 가상화)와 VDI(데스크톱 가상화) 분야에서 수많은 고객의 가상화 요구를 충족시켜 왔습니다. 재택근무 환경과 관련하여 필드 엔지니어부터 프로젝트 매니저까지의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습득한 노하우를 고객사에 컨설팅하고 기술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
사회자김지선 ICT융합부 차장 전자신문사 김지선 기자는 전자신문에서 RPA, 인공지능(AI) 등 소프트웨어 분야 취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국내외 주요 소프트웨어 업체뿐 아니라 공공과 정보기술(IT)서비스 기업 등 ICT 전반을 취재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