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품질·초고속·안전한 영상 콘텐츠를 위한 아카마이 미디어 전송 서비스의 모든 것
세미나 개요
코로나 팬데믹으로 전세계적으로 산업 전반에 변화가 일고 있습니다. 특히 원격 근무 및 온라인 교육의 확대와 각종 온라인 서비스들이 증가하면서 온라인 콘텐츠 소비가 폭증해졌습니다. 이제 온라인 서비스를 강화하며 콘텐츠의 품질을 높이면서 원활하고 안전한 콘텐츠 전송 서비스의 제공이 비즈니스의 경쟁력이 됐습니다. 기업들은 고품질 콘텐츠를 끊김없이 원활 하면서 안전한 콘텐츠 전송 솔루션이 절실해졌습니다.
아카마이(Akamai)는 20여년 이상 전 세계 주요 스포츠 경기 및 라이브 스트리밍 이벤트를 지원하고 세계적으로 유명한 콘텐츠 제공업체와 협력하면서 라이브 스트리밍 솔루션 구축 분야에서 뛰어난 경쟁력을 쌓아왔습니다. 아카마이는 콘텐츠 제공업체가 겪고 있는 당면 과제를 이해하고 방송과 동일하거나 혹은 더 우수한 스트리밍 환경을 지원하는 전용 솔루션을 개발했습니다.
아카마이는 본 세션을 통해 3초 이내의 저지연(Low Latency)를 지원하는 "초저지연(Ultra Low Latency)"에 대한 기술 개념과 이를 활용한 사례 및 데모를 자세히 소개합니다. 또한 다양한 접점에서의 콘텐츠 소비자들이 늘어남에 따라, 어떻게 미디어 콘텐츠를 안전하게 지킬 것인가에 대한 논의도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COVID-19 상황에서 급증하고 있는 미디어 콘텐츠의 요구사항에 대해 어떻게 고품질, 대용량의 영상 콘텐츠를 성능 저하 없이, 그리고 안전하게 전송시키는 방법에 대해서도 설명합니다.
발표자 및 사회자 안내
-
발표자차호상 부장 아카마이테크놀로지스 SE팀 윈도우즈 개발자로 IT업계에 입문하여 비디오 컨텐츠 관리 플랫폼과 비디오 컨텐츠 전송을 위한 P2P, CDN 관련 솔루션을 개발하였습니다. 이후 CJ 그룹에서 OTT서비스인 tving 기술기획업무를 담당했었고, 현재는 아카마이에서 OTT, 게임, 이커머스 고객 등을 대상으로 방송, 이커머스, 게임 산업의 기술 영업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
사회자이향선 편집주간 전자신문인터넷 현) 전자신문인터넷 편집주간
전) CNET Korea 이사
전) ZDNET 편집주간
전) 프로그램세계편집주간
전) 한국컴퓨터기자클럽 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