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및 2020 상반기 APT 공격 리뷰 및 위협 인텔리전스의 올바른 이해
세미나 개요
이제 사이버 위협 인텔리전스라는 단어는 다양한 분야에서 흔하게 사용되고 있으며, 많은 기업 담당자들이 위협 인텔리전스를 보안 시스템에 적용하기 위해 많은 노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위협 인텔리전스는 명확하지 않고 어려운 분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본 웨비나를 통해서 위협 인텔리전스의 올바른 의미와 실제 위협 인텔리전스 사례를 살펴 볼 예정입니다. 실제 한국어 기반의 APT 그룹으로 알려져 있는 Kimsuky, DarkHotel, BlueNoroff, Lazarus등의 APT 그룹의 2019년 및 2020년 상반기 공격 사례 및 기술적인 변화에 대해서 리뷰하고자 합니다. 또한 이런 기술적인 인텔리전스를 바탕으로 어떤식으로 실제 보안 시스템에 적용하는 것인지 효율적일지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시청자 분들의 많은 관심 바랍니다.
발표자 및 사회자 안내
-
발표자박성수 책임연구원 카스퍼스키 GReAT 국내외 회사에서 악성코드 분석, 침해사고 대응, 위협 인텔리전스 분석 등의 업무를 주로 수행하였으며, 현재는 카스퍼스키 Global Research and Analysis Team(GReAT)팀에서 아시아 및 한국 지역에서 발생하는 APT공격에 대한 분석 및 추적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
사회자김인순 ICT융합부 부장 전자신문사 소프트웨어와 보안, 정보화부터 바이오와 의료IT까지
4차 산업혁명 핵심 기술을 다루는 전자신문 ICT융합부 부장입니다.
국내 최초 사이버 보안 전문기자로 2014년 한국수력원자력
원전도면 유출 사고를 분석 보도해 기자협회 이달의 기자상을 수상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