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커머스 플랫폼의 양방향성과 동시성, 글로벌 확장성, 경제성 개선
세미나 개요
최근 들어 업종을 불문하고 많은 기업들이 라이브커머스 시장에 뛰어들고 있습니다. COVID19로 인하여 라이브커머스의 붐이 일었다는 이야기도 있지만, 사실은 이런 동영상기반의 이커머스 시장의 확대는 오래 전부터 예견되어왔던 일이고, COVID19로 인하여 성장과 시장 확산에 가속도가 붙었다는 주장이 보다 설득력이 있을 것입니다.
라이브커머스 시장은 앞으로 보다 더욱 활성화 될것이고 유통시장의 중심이 될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보다 차별화되고 경쟁력있는 라이브커머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인프라 구축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지난 시간(6월 방송)에 다루었던 "초저지연(Ultra Low Latency) 방송"에 대한 기술 개념을 좀 더 깊이 살펴 보고, 이를 활용하여 4K의 고화질 서비스를 어떻게 라이브커머스에서 제공할 수 있을지를 알아볼 예정입니다. 그리고 이제는 필수가 된 글로벌 확장성을 제공할 수 있는 유연하고 경제성 있는 플랫폼을 Akamai Intelligent Platform을 활용해 어떻게 하면 쉽게 구축할 수 있는지도 설명드리겠습니다.
Akamai는 20여년 이상 전 세계 주요 스포츠 경기 및 라이브 스트리밍 이벤트를 지원하고 세계적으로 유명한 콘텐츠 제공업체와 협력하면서 라이브 스트리밍 솔루션 구축 분야에서 뛰어난 경쟁력을 쌓아왔습니다. 아카마이는 콘텐츠 제공업체가 겪고 있는 당면 과제를 이해하고 방송과 동일하거나 혹은 더 우수한 스트리밍 환경을 지원하는 전용 솔루션을 개발하여 전세계의 라이브 스트리밍 시장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발표자 및 사회자 안내
-
발표자차호상 부장 아카마이 테크놀로지스 SE팀 윈도우즈 개발자로 IT업계에 입문하여 비디오 컨텐츠 관리 플랫폼과 비디오 컨텐츠 전송을 위한 P2P, CDN 관련 솔루션을 개발하였습니다. 이후 CJ 그룹에서 OTT서비스인 tving 기술기획업무를 담당했었고, 현재는 아카마이에서 OTT, 게임, 이커머스 고객 등을 대상으로 방송, 이커머스, 게임 산업의 기술 영업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
사회자이향선 편집주간 전자신문인터넷 현) 전자신문인터넷 편집주간
전) CNET Korea 이사
전) ZDNET 편집주간
전) 프로그램세계편집주간
전) 한국컴퓨터기자클럽 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