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 환경 보안 그리고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시큐리티
세미나 개요
규모의 차이는 있겠지만 모든 기업은 데이터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물리적 서버를 운영하거나 사내 설치형 가상 인프라를 운영하기도 하며, Amazon Web Services와 같은 퍼블릭 클라우드 리소스를 사용해 기업은 그 고객에게 여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렇듯 데이터의 유형이나 운영 효율성에 따라 여러 유형의 IT 환경을 혼용해서 운영하면 비용 효율성이 우수한 IT 환경을 구축할 수 있지만 보안과 관련해서 새로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즉, 이러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 전반에 동일한 보안 기준을 엄격히 적용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이를 성공적으로 실현하지 못할 경우 기업의 가장 귀중한 자산인 데이터를 잃게 될 수 있습니다.
Kaspersky Hybrid Cloud Security는 기업 내부에서 운영하는 프라이빗 데이터센터(물리적 및 가상화)나 퍼블릭 클라우드에서 Windows 또는 Linux 운영 체제를 운영할 때 하나의 일관된 보안 정책을 적용하며 시스템 성능 저하 없이 최신 악성 코드는 물론 알려지지 않은 미래의 악성 코드 위협으로부터 기업의 인프라를 보호합니다.
특히 프라이빗 데이터센터에서 VMware ESXi와 같은 사내 설치형 가상 인프라를 운영할 때 가상화의 이점을 유지하면서도 여러 가상 컴퓨터를 보호할 수 있는 효율적인 보안 솔루션을 찾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즉, 통합율을 높일 수 있는 가상 컴퓨터 전용 보안 솔루션이 필요한 이유이며 Hybrid Cloud Security의 필수 구성 요소입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올바른 가상화 환경 보안 대책과 하이브리드 환경 전용 솔루션의 이점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발표자 및 사회자 안내
-
발표자이성식 부장 카스퍼스키랩코리아(유) 현) 카스퍼스키랩코리아 기술지원 팀장 및 포스트세일즈 매니저
-
사회자김인순 전자신문 SW융합산업부장 전자신문사 소프트웨어와 보안, 정보화부터 바이오와 의료IT까지
4차 산업혁명 핵심 기술을 다루는 전자신문 SW융합산업부 부장이다.
국내 최초 사이버 보안 전문기자로 2014년 한국수력원자력
원전도면 유출 사고를 분석 보도해 기자협회 이달의 기자상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