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T 기반 지능형 아크 플래쉬 보호, 고차원 사이버 보안 지원 디지털 보호계전기 이저지 P5
세미나 개요
한국전기안전공사 통계에 따르면 매년 7000~9000건의 전기화재가 발생하는 데 주요 원인은 아크현상으로 인한 사고입니다. 아크 사고는 전기 패널이 폭발하는 사고입니다. 아크 사고로 인해 최악의 경우에는 시설관리자가 중상 또 사망에 이를 수 있습니다. 산업설비의 규모가 확대되면서 기업들은 지속적인 제품 생산을 위해 안정적인 전력공급과 계통고장에 대한 정확하고 빠른 대응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있습니다.
최근 산업현장에서 슈나이더 일렉트릭이 선보인 전력 및 전기 설비와 인명을 보호하는 디지털 보호 계전기 이저지P5가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저지 P5(Easergy P5)는 IoT 기반 디지털 기능으로 주요 자산의 보호, 원격 제어 및 감시 기능과 더불어 매우 빠르고 간편한 인출형(draw-out) 구조를 채택해 최고 수준의 안정성, 신뢰성, 호환성을 구현합니다. 동급 최강의 다양한 기능이 하나의 장치에 모두 통합되어 있습니다. 아크 플래시 보호와 완전한 사이버 보안, 높은 신뢰성과 향상된 연결성을 갖추고 사용하기 쉬운 장치를 활용해 까다로운 응용 분야에서도 최상위 수준으로 보호합니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한대로 기존의 보호계전기의 기능에 아크 보호 기능까지 구현하는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이저지 P5(Easergy P5)의 특징과 산업 현장에서의 다양한 활용법을 소개합니다.
발표자 및 사회자 안내
-
발표자박문환 매니저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Digital Energy 현재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Digital Energy 에서 Field Sales End Users Engineer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
발표자최종진 과장 ㈜넥스포(NEXPO) 엔지니어링 경험을 바탕으로 현재 넥스포에서 기술 영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