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업 대세, 소프트웨어정의 백업스토리지 최적활용법
세미나 개요
데이터 폭증과 함께 데이터 보안이 중요한 가운데 데이터 백업과 스토리지 용량은 기업에겐 큰 고민입니다. 기업들은 시간과 용량을 절약할 수 있는 백업 기술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대부분 백업과 아카이브 데이터를 저장하는 백업 스토리지(secondary storage)는 1차 스토리지 시스템에 비해 보통 10배에서 20배 더 많은 용량의 데이터를 저장합니다. 이런 백업 스토리지는 대부분 기존 백업 소프트웨어를 위한 중복제거 백업스토리지 어플라이언스 또는 중복제거 기능을 포함한 올인원 백업어플라이언스로 구축돼 기업에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퀘스트 소프트웨어는 온프레미스 및 클라우드 제공업체의 데이터를 손쉽게 이동하고, 복구 및 저장할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 정의 백업 스토리지를 구현합니다. 조직 또는 서비스 제공업체는 자체 하드웨어 어플라이언스를 만들고 서버에 스토리지 용량을 공급할 수 있으며 소프트웨어를 가상 머신으로 실행해 원격으로 쉽고 간편하게 구축돼 비용을 절감합니다.
또한 단일 노드(또는 VM)에 설치돼 데이터센터의 수평 확장으로 필요한 용량과 성능을 선택할 수 있고 소스 측 중복 제거, 높은 호환성과 백업 성능을 개선하는 SMB 및 NFS 프로토콜과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합니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소프트웨어 백업 스토리지가 필요한 이유에 대한 설명과 다양한 규모와 산업의 기업에서 최적화하여 활용하는 법에 대해 상세히 소개합니다.
발표자 및 사회자 안내
-
발표자윤상철 부장 퀘스트소프트웨어 백업 분야에서 약15년의 기술 경력과 폭넓은 경험을 갖고 있으며 국내 다양한 고객사의 백업 컨설팅 및 기술 지원을 담당했으며 현재는 퀘스트소프트웨어의 데이터 보호 솔루션 및 기술을 소개하고 고객 기술 지원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
사회자이향선 편집주간 전자신문인터넷 현) 전자신문인터넷 편집주간
전) CNET Korea 이사
전) ZDNET 편집주간
전) 프로그램세계편집주간
전) 한국컴퓨터기자클럽 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