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데이 어댑티브 플래닝(Workday Adaptive Planning)을 통한 효과적인 비즈니스 애질리티 및 전사적인 계획 프로세스 확보 방안
세미나 개요
많은 기업에서는 계속되는 격변의 상황 속에서 비즈니스 애질리티를 성취하기 위해 극복해야 할 계획과 관련된 도전과제를 실감하고 있습니다.
계획 및 보고를 위한 여러 개의 스프레드시트, 운영 데이터 집계를 위한 복잡한 프로세스, 시대에 뒤처진 불규칙적인 예측 워크플로우, 과거의 비즈니스 메트릭 및 트렌드에 관한 인사이트 부재, 이 정보를 현재와 미래의 성과 리뷰에 활용하는 방법에 관한 인사이트 부재 등 낡고 유효하지 않은 계획임을 알리는 이러한 징후들이 어디선가 나타나곤 합니다. 하지만 이런 장애물을 계속 놔둘 수는 없습니다.
이와 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기업은 기회에 적응하고 이를 활용할 계획 플랫폼에 투자하여 비즈니스 환경의 변화에 발맞춰야 합니다. 또한, 성공적인 계획 환경이라면 재무 팀원이 아닌 직원을 포함하여 모든 사용자가 비즈니스 애질리티를 발휘하도록 지원해야 합니다.
워크데이 어댑티브 플래닝(Workday Adaptive Planning)에서는 계획 기능이 재무 팀의 전유물이 아니라 모든 부서가 참여하는 프로세스로 확장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모든 부서가 저마다 모델을 개발할 수 있는 엔터프라이즈 계획 플랫폼이 필요합니다. 부서별 모델은 전사적 계획과 연결되며, 이는 궁극적으로 재무 팀에서 관장합니다. 이러한 플랫폼에서 비즈니스 리더는 비즈니스에 대한 거시적 관점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이 토대에서 연속적이고 종합적이며 협업적인 전사적 계획 프로세스가 완성됩니다.
이번 웨비나에서 클라우드 기반의 엔터프라이즈 플래닝 솔루션을 통해 재무 및 기획 부서가 어떻게 효과적으로 계획 프로세스를 추진할 수 있는지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발표자 및 사회자 안내
-
발표자장호연 상무 워크데이 Account Executive, Adaptive Planning Workday Adaptive Planning을 통해 국내 기업들의 사업계획 프로세스 업무 혁신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현) Workday
전) HERE Technologies
전) SAP
전) LG Electronics, Inc. -
발표자강상구 대표 쉐어워터코리아 기업의 디지털 혁신전략, ERP 및 사업계획 영역의 업무 혁신 및 시스템 구축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 쉐어워터 코리아 대표
전) 비즈니스온커뮤니케이션 부사장
전) 에스코어 상무
전) LG 생활건강 정보화추진부문 팀장
전) 액센츄어 상무 -
사회자권혜미 기자 전자신문사 권혜미 기자는 전자신문에서 소프트웨어(SW) 분야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국내외 주요 소프트웨어 업체와 공공을 두루 취재하며 정보통신기술(ICT) 소식을 발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