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Mware Tanzu with 맨텍 아코디언
세미나 개요
쿠버네티스(Kubernetes)는 컨테이너화된 워크로드와 서비스를 관리하기 위한 이식성이 있고, 확장할 수 있는 오픈소스 플랫폼으로 분산 시스템을 탄력적으로 실행하기 위한 프레임 워크를 제공합니다. 애플리케이션의 확장과 장애 조치를 처리하고, 배포 패턴 등을 제공해 이제는 많은 기업이 쿠버네티스 운영 환경으로 꾸준히 전환하고 있으며 IT 주류로 진입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애플리케이션 배포와 관리 단순화로 생산성은 극대화하지만, 쿠버네티스 클러스터 자체가 관리의 짐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그래서 점점 증가하는 쿠버네티스 클러스터에 대한 통합 운영 솔루션이 필요하고, 원활한 관리를 위해서는 여러 명의 전담 조직도 필요해지고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기업의 입장에서는 전문 인력의 부족과 함께 비용 발생 등 부담 역시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쿠버네티스 도입과 운영을 간소화하고 기존 인프라와 손쉽게 통합할 수 있어야 합니다. 컴퓨팅 가상화 대표 솔루션인 VMware vSphere 및 멀티 클라우드와 모던 앱 플랫폼인 VMware Tanzu를 적용하여 실행 환경을 구축하고, 애플리케이션 배포와 운영 환경을 제공하는 맨텍 아코디언을 연동하면 쿠버네티스를 쉽고 편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VMware Tanzu with 맨텍 아코디언' 솔루션을 통하여 쿠버네티스 실행과 운영·관리의 어려움을 한 번에 해결할 방안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발표자 및 사회자 안내
-
발표자신정우 상무 ㈜이루인포 CA사업부 HP Korea, VMware Korea 등에서 Systems Engineer, Technology Consultant, Partner Technical Enablement의 다양한 분야에서 20년 이상 경력을 쌓은 Cloud Computing 전문가입니다.
현재는 이루인포에서 Cloud Architect 로써 고객의 Hybrid Cloud Computing 에 대한 컨설팅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
발표자이진현 상무 맨텍 OM사업본부 현재 (주)맨텍에서 오픈 PaaS 플랫폼사업을 총괄하고 있으며, 지난 23년간 애플리케이션의 개발, 기술지원, 엔터프라이즈, 금융, 통신 마켓에 대한 영업 등 다양한 업무 경험을 토대로 시장의 요구와 고객의 문제해결을 위한 솔루션의 기획과 Go to market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해 왔습니다.
최근 3년간 컨테이너 기반의 PaaS 플랫폼을 통한 클라우드 네이티브 아키텍처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의 인식 확산을 위한 강연을 통해 쿠버네티스와 컨테이너의 전도사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습니다. -
사회자이향선 대표 GTT Korea 현) GTT Korea 대표
전) 전자신문인터넷 편집주간
전) CNET Korea 이사
전) ZDNET 편집주간
전) 프로그램세계편집주간
전) 한국컴퓨터기자클럽 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