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네이티브를 위한 트럼본 DevOps 구축 전략
세미나 개요
클라우드 기술이 높아지면서 기업들은 사내 IT자원을 레거시 형태에서 자원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클라우드로 빠르게 전환하고 있습니다.
인프라 자원이 빠르게 클라우드로 전환하고 있는 반면 그위에서 서비스하는 어플리케이션들은 그속도를 따라가지 못하고 있습니다.
클라우드 네이티브하게 어플리케이션을 구성할 수 있도록 기존 어플리케이션 현대화를 진행해야하지만 진입장벽, 경험 부족등으로 많은 기업들은 도입을 해야하지만 시도하지 못하고 있거나 일부만 도입하여 클라우드와 레거시가 공존하는 하이브리드 형태로 사내 IT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트럼본은 레거시와 클라우드 환경이 공존하는 기업에서 각 어플리케이션을 하나의 솔루션으로 통합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하는 DevOps 솔루션 입니다.
이번 웨비나를 통해 오케스트로에서 추구하고 있는 DevOps 솔루션에 대해서 설명하고자 합니다.
발표자 및 사회자 안내
-
발표자김성구 상무 오케스트로 플랫폼서비스개발본부 클라우드 및 DevOps 분야에서 10년 이상의 경험을 보유한 전문가로 전자정부 클라우드 플랫폼(1차, 2차, 3차) 구축 개발 및 CICD 기반의 솔루션을 개발하였습니다.
현재 한국 프라이빗 클라우드 솔루션을 선도하고 있는 오케스트로의 플랫폼서비스개발본부의 본부장으로서 클라우드 자원관리 솔루션과 DevOps 솔루션 개발을 리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