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 Hat Summit 2021 핵심 포인트 짚어보기
세미나 개요
글로벌 IT 리더의 90%가 엔터프라이즈 오픈소스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레드햇은 다양한 산업에서 오픈소스 분야를 선도하며, 여러 유수 글로벌 업계의 혁신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매년 최대규모의 오픈소스 행사인 Red Hat Summit을 통해 고객과 파트너, 커뮤니티 멤버 그리고 레드햇 직원들에게 미래의 엔터프라이즈 기술을 가능케 하는 오픈소스 혁신과 사례들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지난 4월 28~29일 이틀에 걸쳐 진행됐던 Red Hat Summit 2021의 주요 발표 내용에 대해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발표자 및 사회자 안내
-
발표자허찬 부장 한국레드햇 마케팅 한국레드햇의 PR/커뮤니케이션 매니저인 허찬 부장은 대내외 커뮤니케이션 및 애널리스트 관련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이전 경력으로는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컨슈머 커뮤니케이션 담당과 YTN 사이언스에서 과학뉴스팀 기자로 지낸 바 있습니다.
-
발표자최원영 기술대표 한국레드햇 한국레드햇 최원영 기술대표는 다양한 산업군을 지원해온 경험과 레드햇의 혁신적인 솔루션을 통해 '비용 절감과 효율적인 운영'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는 오픈소스 전도사입니다. 특히 레드햇의 클라우드 기술에 대한 폭넓은 경험과 이해를 바탕으로 오픈소스 기반의 클라우드 기술을 잘 이해하고 도입할 수 있도록 조언을 아끼지 않는 솔루션 설계자입니다.
-
사회자김지선 ICT융합부 차장 전자신문사 김지선 기자는 전자신문에서 RPA, 인공지능(AI) 등 소프트웨어 분야 취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국내외 주요 소프트웨어 업체뿐 아니라 공공과 정보기술(IT)서비스 기업 등 ICT 전반을 취재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