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엔터프라이즈를 위한 ITSM 발전 방향과 활용 사례
세미나 개요
디지털 엔터프라이즈로 빠르게 전환하기 위해서는 기업의 프로세스 혁신도 함께 진행되어야 합니다. 비대면 디지털 환경에서 IT 서비스 관리는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고, 디지털 변화를 계속 수용하고 진화해가는 역량은 더욱 강조되고 있습니다.
본 세션을 통해 우리 기업의 IT 관리와 프레임워크는 어느 방향으로 가고 있는지 그리고 다른 기업들은 어떻게 디지털 변화에 대응하여 고도화하고 있는지 생각해보시는 기회가 되시기 바랍니다.
발표자 및 사회자 안내
-
발표자김규하 대표 서비스나우 서비스나우코리아 김규하 대표는 20년 이상 글로벌 IT 기업에서 모바일, 통신, 금융 등 다양한 산업 분야의 경험을 쌓은 소프트웨어 및 클라우드 비즈니스 전문가다.
1999년 넥스텔에서 시작해, SaaS기반 ALM업체 콜랩넷 한국대표를 역임했으며, 한국IBM에서 소프트웨어 그룹 사업부장 등을 맡았다. 2015년부터 IBM 왓슨 담당 아태지역 임원으로 근무 했으며, 2017년부터 델테크놀로지스 그룹 산하 피보탈 APJ 싱가포르 오피스에서 글로벌 기업 고객 담당 디렉터를 역임했다. 서비스나우 합류 직전에 델테크놀로지스 그룹의 글로벌트랜스포메이션오피서(GTO)로 주요 고객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지원했다. -
발표자정윤식 실장 한국IBM Global Technology Services 한국IBM Digital Workplace 서비스 세일즈를 맡고 있는 IBM 정윤식 실장은 다수의 업무 프로세스 컨설팅 및 SAP 구축, 프로세스 성숙도 모델 기반의 IT 프로세스 컨설팅, 아웃소싱 고객을 대상으로 인프라 운영의 효율화 및 최적화를 오랫동안 지원해 오고 있다. 다수의 경험을 바탕으로 디지털 혁신과 새로운 일하는 방식을 고민하고 준비하는 고객에게 Next ITSM의 방향성과 솔루션을 찾아 제언하고 있다.
-
사회자김지선 ICT융합부 차장 전자신문사 김지선 기자는 전자신문에서 RPA, 인공지능(AI) 등 소프트웨어 분야 취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국내외 주요 소프트웨어 업체뿐 아니라 공공과 정보기술(IT)서비스 기업 등 ICT 전반을 취재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