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M의 APM (Instana), ARM (Turbonomic) 도입 사례로 알아보는 복잡한 클라우드 환경에서의 애플리케이션 관리 최적화 제안
세미나 개요
지난 코로나 팬데믹 이후, 기업들은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면서 IT 및 업무 기능의 디지털화를 통한 효율성 향상을 위해 애플리케이션 현대화 및 성능 관리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멀티클라우드 기반으로 운영 환경이 확장됨에 따라, 이제 IT 운영에 대한 보다 지능적이고 통합된 접근 방식이 필요합니다. 빅데이터, 마이크로서비스 환경에서의 오토스케일링 지원, 에이전트 자동삽입, AI 등의 기술이 요구되면서 APM (애플리케이션 성능 모니터링) 및 ARM (애플리케이션 자원 관리)의 중요도는 기업의 직접적인 수익 창출과 고객의 디지털 경험을 크게 좌우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본 웨비나에서는 IT 운영에 혁신을 불어넣을 IBM의 APM 솔루션인 Instana에 더불어, 최근 새롭게 인수한 ARM인 Turbonomic에 대해 소개합니다.
특히 자동화를 기반으로 예기치 못한 상황과 오류를 대비 및 극복하고 시스템이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관리해 주는 차별화된 "실시간 성능 모니터링 시스템"인 Instana 와 AI를 활용해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보장하고, 개발, 테스트 및 생산환경 전반에 걸쳐 IT 리소스 배포를 최적화해주는 Turbonomic의 새로운 기능과 실제 고객 도입 사례를 바탕으로 애플리케이션 현대화 실현을 위한 관리 제언을 소개 드리고자 합니다.
발표자 및 사회자 안내
-
발표자신유미 실장 Brand Specialist 한국아이비엠㈜ IBM Data & AI,Automation 인프라스트럭처 모니터링, 모바일 앱 모니터링, 애플리케이션 모니터링 솔루션들을 한국 시장에 소개 및 다수의 기업에 적용하였으며, 마이크로서비스 환경을 타게팅 한 모니터링 솔루션인 Instana 미국 본사에서 Technology Alliance Partnership manager 역할을 하면서 초기 단계부터 비즈니스를 형성/성장시켰으며, 현재는 IBM Korea에서 Brand Specialist 활약 중입니다.
-
사회자정현정 ICT융합부 기자 전자신문사 정현정 기자는 전자신문에서 헬스케어 분야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의료, 바이오 산업과 빅데이터, 인공지능(AI) 등 정보통신기술(ICT)의 융합에 관심을 가지고 취재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