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데이터 시대, 에스코어가 전략 방향을 제시합니다.
세미나 개요
개인정보 자기 결정권을 강화하려는 마이데이터(MyData) 시대는 데이터 패러다임에 큰 변화를 불러오고 있습니다. 데이터의 유통과 판매가 가능해지면서 기존 업종 간 경쟁을 넘어 디지털 플랫폼으로 경쟁 무대가 이전되고 있습니다. 앞으로 데이터의 통제·소유권을 선점한 기업(플랫폼) 위주로 산업 구도가 재편되고 그렇지 못한 기업은 상품을 공급(제조)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입니다. 금융권을 비롯해 유통, 통신, 서비스 업종 등 많은 기업이 이러한 변화의 파고를 어떻게 넘어야 할지 고민하며 해법을 찾고 있습니다.
에스코어가 전략 방향을 제시해 드리겠습니다.
본 세미나의 첫 번째 세션에서는 데이터 생태계 전환 현황을 짚어 보고 마이데이터 사업 기회 발굴과 새로운 가치 제공을 위한 비즈니스 전략을 사업 인가·시스템 구축·서비스 개발 등 세 가지 측면에서 논의합니다. 이어지는 두 번째 세션은 IT 시스템 구축에 포커싱해 마이데이터 서비스에 나서는 기업이 맞닥뜨리게 될 기술 이슈와 이를 해결하는 플랫폼에 대해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설명합니다.
마이데이터를 추진 중이거나 관심이 있는 기업, 그리고 서비스 구현을 지원하는 IT 업계 관계자분들의 많은 참석을 바랍니다.
▶ 문의 : s-core_mktg@samsung.com
▶ 에스코어 마이데이터 플랫폼 정보 : www.s-core.co.kr
▶ 에스코어 인사이트 리포트
- 마이데이터 사업,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 마이데이터 플랫폼 핵심 전략
- 마이데이터와 디지털 금융 혁신
발표자 및 사회자 안내
-
발표자정근애 컨설턴트 에스코어 데이터혁신사업팀 마이데이터 및 전사 데이터 거버넌스, Digital Transformation 컨설팅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은행, 금융투자, 카드, 보험 등 모든 금융분야의 다양한 비즈니스 이슈 해결 및 전사 전력/경영진단/신사업 추진 업무에 대한 컨설팅 업무를 수행하였습니다. 특히 기준정보, 데이터 표준화, 고객통합, 데이터 큐레이션 등 데이터 컨설팅의 전문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
발표자이창연 프로 에스코어 데이터혁신사업팀 현재 에스코어 마이데이터 플랫폼 기획 및 설계를 담당하고 있으며 1금융권 마이데이터 구축 사업에서 데이터 수집/제공 PL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
사회자김지선 ICT융합부 차장 전자신문사 김지선 기자는 전자신문에서 RPA, 인공지능(AI) 등 소프트웨어 분야 취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국내외 주요 소프트웨어 업체뿐 아니라 공공과 정보기술(IT)서비스 기업 등 ICT 전반을 취재하고 있습니다.